본문바로가기

고객센터

자주묻는 질문

[회원 정보관리] [전문과정]은 어떤것을 의미하나요?

네, 전문과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티핑에서 교육/세미나를 등록해서 수강자 신청접수를 받고, 결제하는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이 되어있는 사업체만 가능합니다. 

전문기관으로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기획하고 진행해온 전문과정에 한해서 등록/신청/결제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문과정은 사업자등록인증을 받은 교육기관의 교육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교육기관의 공식인증 수료증이 발급되며, 정식코스수료로 인정됩니다.) 


[회원 정보관리] [공통] 회원가입 시 휴대폰 본인인증을 안할 수는 없나요?

티핑은 교육과 강의장에 대한 거래가 이루어지는 플랫폼 공간으로 기관회원님들이 등록한 교육 및 강의장 정보와 신청 과정 중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개인회원과 기관회원 담당자님 모두 휴대폰 본인인증을 하고 있습니다. 

티핑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회원님들의 휴대폰번호 등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티핑의 서비스를 안내드리는 목적으로만 사용하고 있으니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양해바랍니다. 

[회원 정보관리] [공통] 아이디/비밀번호를 잊어버렸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로그인 페이지 하단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신 후 간단한 개인 정보를 입력하시면 가입 정보를 다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비밀번호를 찾으시는 경우에는 가입 시 작성하신 이메일로 임시 비밀번호를 안내해드리니 로그인 후 내정보 수정에서 비밀번호를 다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 정보관리] [공통] 회원가입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

티핑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회원가입 아이콘을 클릭하신 후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시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기관회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을 하신 개인 및 법인사업체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정보관리] [공통] 개인회원과 기관회원은 무엇이 다른가요?

개인회원은 티핑에서 교육/세미나, 강의장/공간을 신청하는 개인을 의미하며, 

기관회원은 교육/세미나를 주최하거나 강의장/공간을 대관하는 사업체를 의미합니다. 

[교육/공간신청] 교육, 공간대관 신청을 하였는데 세금계산서 발행은 어디서 해야하나요?

네, 세금계산서 발행은 주최자인 해당기관에게  연락하셔서 직접 발급 받으셔야합니다. (해당배너 상세페이지에 담당자 문의정보 참조)

※ 교육/세미나는 일정 종료후, 강의장/공간은 대관이 끝난 후 해당기관에 발행요청

 

[교육/공간신청] [개인회원] 교육이나 강의장 신청 시 티핑에서 결제도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 결제수단 : 네이버/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 카드결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핸드폰결제

티핑에서는 교육/세미나, 공간/강의장에 대한 신청방식을 2가지로 운영하고 있습니다.(티핑 시스템 또는 해당기관의 자체 시스템)

만약 해당기관이 티핑시스템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티핑에서 바로 결제하시면 되고, 

해당기관의 자체신청 시스템인 경우에는 해당기관의 링크로 이동해서, 해당기관의 결제방식에 따라 결제하시면 됩니다.

▶ 상세페이지에 구분 표시 : 티핑시스템-신청하기, 자체시스템-신청(외부접수)

[교육/공간신청] [개인회원] 신청한 교육이나 강의장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신청하신 교육이나 강의장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공간신청] [개인회원] 비회원도 교육이나 강의장을 신청할 수 있나요?

정확한 정보를 안내해 드리기 위해 가입 회원에 한해서만 교육이나 강의장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티핑에 회원가입을 하시면 보다 많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공간등록] 교육/강의장 등록을 진행하고 마지막 승인단계에서 등록시점을 입력할 수가 없어요.

교육/강의장 등록시 마지막 단계에서 등록시점은 캘린더를 통해 날짜를 선택해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일부 브라우저에서 캘린더 화면이 나오지 않을 경우 직접 입력하시면 승인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등록시점 직접입력 (예시) 2018-09-12